TODAY 2 TOTAL 102,492
의사·약사가 먹지않는 건강에 안좋은 음식 TOP3

의사·약사가 피하는 음식이 있다?


의사, 약사, 영양학자를 대상으로 건강을 생각해 피하는 음식에 대한 설문조사가 이루어졌는데요.

나트륨, 당, 지방 등이 많이 들어간 건강에 좋지않은 39가지 음식 중 3가지를 선택하게 했습니다. 


여러분들이 무심코 먹고 있는 '건강 전문가들이 기피하는 음식' 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탄산음료

▲ 전문가들의 대다수가 탄산음료를 가장 기피하는 음식으로 꼽았습니다.

당분이 지나치게 많이 함유되어있고, 톡 쏘는 탄산이 식도를 과도하게 자극하고 포만감에 비해 열량이 지나치게 높기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제로콜라와 같은 다이어트 음료는 어떨까요?

설탕이 적어 괜찮아보이는 것 같지만 대신 인공감미료가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의사들은 인공감미료가 뇌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줄이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햄·소시지 등 육가공식품

▲ 햄, 소세지와 같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육가공식품은 칼로리가 높고, 가공 시에 보존제와 같은 첨가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에 아주 나쁘다고 합니다.

특히 육가공 식품이 다른 육류보다 암 발생률을 훨씬 높고, 염도나 기름기가 많이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고기를 불에 직접 가열하는 과정에서는 발암 물질로 알려진 PAH(다환방향족탄화수소)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곱창 및 막창

▲ 마마무의 화사가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이후로 없어서 못판다는 곱창과 막창도 건강을 위해 기피하는 음식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대부분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생 문제로 멀리한다고 밝혔는데요. 특히 곱창, 막창, 대창 등은 동물의 배설물이 담긴 부위로 조리를 위한 세척 과정이 안전한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또한 매스컴을 통해서도 건강에 좋지않다고 많이 알려진 동물성 포화지방이 많은 부위에 들어있는데, 음식을 굽게되면 지방 성분이 변형되어 다이옥신 등 발암물질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이 곧 보약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어떤 음식을 먹느냐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입에 좋은 음식도 좋지만 몸에 좋은 음식을 먹도록 합시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