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뜻, 순위, 추천 드라마 - 뭘 봐야될까??

반응형

OTT 뜻?

OTT(Over-The-Top)는 셋톱박스나 기존의 케이블 TV 시스템을 넘어서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트리밍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TT 서비스 순위

OTT 서비스는 OTT플랫폼, 이동통신사, 방송사 및 컨텐츠사, IT 기업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2024년 현재, OTT 서비스의 사용자 점유율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넷플릭스: 39% - 수많은 컨텐츠와 자체 오리지널 시리즈를 갖고 있는 원조 OTT 대장답게 압도적 점유율 자랑합니다.
  2. 쿠팡플레이: 25% - 쿠팡와우 회원을 통한 유입, SNL, 해외스포츠 등에 집중하며 차별화를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3. 티빙: 17% - CJ계열 컨텐츠, 인기 드라마, 독점 컨텐츠 등을 통해 3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웨이브: 10% - 국내 지상파, 케이블 TV 컨텐츠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OTT 입니다.
  5. 디즈니+: 9% - 디즈니, 마블, 픽사 등의 영화,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 추천

OTT 서비스별로 추천할 만한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브리저튼’, ‘기묘한 이야기’
  •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안나’, ‘유니콘’
  • 티빙: ‘유미의 세포들’, ‘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 웨이브: ‘트레이서’,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엉클’
  • 디즈니+: ‘만달로리안’, ‘완다비전’, '로키’

이러한 서비스들은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각 서비스의 특징과 제공하는 콘텐츠의 종류를 고려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는 OTT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OTT 서비스들은 다양한 디바이스(핸드폰, TV 등)에서 접근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